국립부경대학교 | 간호학과

취업정보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2024학년도 2학기 원광대학교 교수초빙공고
작성일 2024-06-12 조회수 155
첨부파일

 

Ⅰ 초빙분야 및 인원

1. 정년과정전임교원

구분대학학과초빙분야인원비고
일반
정년
교원
사범대학국어교육과국어사1· 박사학위소지자
· 박사학위논문 주제가 중세국어 또는 근대국어인 경우
사회과학대학소방행정학과소방행정학1· 박사학위 소지자
· 소방시설 분야
· 소방기술사, 건축사 자격증 소지자 우대.
약학대학약학과약제학1· 박사학위소지자
· 약사면허소지자 우대
의과대학간호학과성인간호학1· 간호학 박사학위소지자
· 상급종합병원 또는 대학병원급 임상경력 3년 이상인 자
의과대학간호학과지역사회간호학1· 간호학 박사학위소지자
· 임상경력 3년 이상인 자
· 지역사회간호 분야 경력자 우대
의과대학간호학과간호학일반2· 간호학 박사학위소지자
· 임상경력 3년 이상인 자
· 상급종합병원 또는 대학병원급 경력자 우대
치과대학치의예과구강해부학1· 박사학위 소지자
· 육안해부 전공자
· 두경부해부학, 일반해부학 강의 및 실습 가능자
한의과대학한의예과한방생리학1· 한의사면허 소지자
· 한의학박사(한방생리학 전공)
합계9

 

Ⅱ 지원자격

 

  • 1. 자격
    • 가. 사립학교 교원임용에 결격사유(국가공무원법 제33조 및 교육공무원법 제10조의4 및 우리대학 교원인사규정 제25조)가 없고 우리대학 교육이념 및 교육목표 구현에 헌신할 수 있는 자
    • 나. 고등교육법 제16조, 대학교원 자격기준 등에 관한 규정 제2조의 자격 기준을 갖춘 자
  • 2. 연구실적
    • 가. 정년과정전임교원은 최근 3년간(2021.06.01~2024.5.31) 연구 실적이 200% 이상이어야 함
  • 3. 정년과정전임교원 지원자의 경우 영어 강의가 가능한 자
  • 4. 최근 3년간 본교 신규초빙에 지원하여 단계별 평가에서 2회 탈락된 자는 제외함. 단, 지원분야가 초빙 보류된 경우, 지원자가 1명만 남아 제외된 경우는 탈락으로 판단하지 아니함

Ⅲ 연구실적 인정기준

 

  • 1. 연구실적은 주저자(단독, 제1저자, 교신저자)논문 및 특허실적만 인정함
  • 2. 최근 3년간 ‘전체 연구실적’을 인터넷 접수 시 대표연구실적 순(논문을 우선하여 입력)으로 입력하고 그 중 본인이 선택한 200%까지의 연구실적(논문실적만 인정함)에 대하여 질적 평가를 실시하고 200%를 제외한 나머지 연구실적에 대해 양적 평가를 실시함
    • 구분논문특허
      질적평가
      (200%)
      OX
      양적평가
      (200% 제외한 나머지 연구실적)
      OO
  • 3. 연구실적은 서류 접수일을 기준으로 국제저명학술지(SCIE, SSCI, A&HCI - https://mjl.clarivate.com/home 에서 검색 후 FORMAT FOR PRINT를 통해 SCIE, SSCI, A&HCI 등록여부 확인가능) 또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에 게재된 실적만 인정함 (연구실적 인정 기간 내 등재지인 경우만 인정). 단, 학술지명이 변경된 논문은 현재의 학술지(발행기관)명으로 검색한 후 서류 접수 시에 입증자료를 제출하여야 함. 특허 실적의 경우 특허청에 등록된 실적만 인정하고 최근 3년간 논문의 내용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만 인정함
  • 4. 연구실적은 학술지에 게재(출판)된 논문만 인정하며(발행일 기준으로 권(호)가 부여되어야 함), 게재(출판) 예정인 논문 및 DOI와 온라인 선공개는 인정하지 않음(DOI / available online, online accepted, epub ahead of print 등의 온라인 선공개는 인정하지 않음). 또한, 서류 접수 시 제출 별쇄본에 대한 원본대조를 위해 학술지 원본(논문집)을 제시 확인하여야 함. 단, 게재 논문 제목, 공저자 이름, 학술지명, 게재 권(호), 게재날짜(출판 날짜) 등이 포함된 내역을 아래 방법으로 출력 제출하여 원본대조를 대신할 수 있음
    • 가. 공인된 국제학술지에 게재한 논문의 경우 서류 접수 시 Web of Science (https://www.webofscience.com/wos/woscc/basic-search) 홈페이지에서 출력하여 제출하면 원본대조를 위해 학술지 원본을 제시하지 않아도 됨 (출력 시 저널명, 논문제목, 권, 호, 저자명, 발행일, ISSN 등이 반드시 모두 명시되어 있어야 함)
    • 나. 한국연구재단 등재지의 경우 한국학술지인용색인(http://www.kci.go.kr)에서 학술지에 게재된 것을 확인한 후 검색 화면을 출력하여 제출하면 원본대조를 위해 학술지 원본을 제시하지 않아도 됨
  • 5. 주저자 인정 기준
    • 가. 제1저자 : 논문의 저자 내역에서 자신의 이름이 제일 처음 명기되는 경우 이거나 공동 제1저자(contributed equally)로 논문의 주(註)에 표기된 경우에만 인정함. 이 경우 2인 이상이 표기되더라도 제1저자로 인정함
    • 나. 교신저자 : 논문의 주에 교신저자로 표기된 경우에만 인정함. 이 경우 1인 이상이 표기되더라도 교신저자로 인정함
  • 6. 학위 논문(석/박사), 저서, 학술대회 발표논문, 회고록, 게재예정 논문, 학위 논문(석/박사)을 국제/국내 저명학술지에 게재한 경우에는 연구실적으로 인정하지 않음

Ⅳ 연구실적 인정환산 방법

 

  • 1. 논문연구실적 인정환산방법
    • 가. 논문연구실적의 인정환산율은 단독저자, 제1저자, 교신저자(Corresponding author)로 구분하고, 아래 식과 같이 인정함
      • (1) 국제저명학술지 인정환산율(%) : 저자수(n+1)가 6을 초과할 경우 6으로 간주함

        ※ JCR학문분야별 Ranking(2023년 JCR 기준) 상위 10% 이내인 경우 2배, 상위 30% 이내인 경우 1.5배 점수를 부여함

      • (2) 국내저명학술지 인정환산율(%) : 저자수(n+1)가 6을 초과할 경우 6으로 간주함

    • 나. 논문연구실적 인정환산율은 % 값이 정수가 되도록 올림
  • 2. 특허연구실적 인정환산방법
    • 가. 특허는 등록이 완료된 실적만 인정하며 동일한 특허가 국외 여러 나라에 등록되었을 경우 하나의 국가만을 인정함(특허 출원은 인정하지 않음)
    • 나. 국제특허의 경우는 G7(미국, 프랑스, 영국, 독일, 일본, 캐나다, 이탈리아)에 한하여 인정하며, 기타 국가의 경우는 국내특허와 동일하게 인정함
      • (1) 인정환산율(%)
             - 50% x 1/n
      • ※ n : 특허 등록증에 등록된 전체 발명자 수이며, 단, 전체 발명자수가 10명 이상일 경우 n은 10으로 처리함
      • ※ 국제 특허의 경우 2배 인정함

  • Ⅴ 평가단계

     

      • 1. 제1단계
        • 가. 평가내용
          • (1) 정년과정전임교원 : 기초심사(전공일치도 심사), 연구실적 평가 [기초심사(전공일치도 심사)]는 최종학위논문과 지정논문 1편으로 심사함
      • 2. 제2단계
        • 가. 평가내용
          • (1) 정년과정전임교원 : 공개강의 평가, 인성검사
        • 나. 평가일시 : 2024.07.09(화) ※ 사정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음
        • 다. 평가결과에 의거 대상자를 선정하여 본교 홈페이지(교수초빙시스템) 공지 또는 개별연락
        • 라. 불참자는 불합격 처리함
      • 3. 제3단계
        • 가. 면접평가
        • 나. 평가일시 : 2024.07.17(수) ※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다. 평가결과에 의거 대상자를 선정하여 본교 홈페이지(교수초빙시스템) 공지 또는 개별연락
        • 라. 불참자는 불합격 처리함

    Ⅵ 접수

     

    • 1. 인터넷 접수
      • 가. 일시 : 2024.06.11(화) ∼ 2024.06.14(금) 12:00
      • 나. 서류접수 시까지 입력내용 수정 가능함
      • 다. 인터넷접수 완료자에 한하여 서류제출 가능하며,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지원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함
    • 2. 서류접수
      • 가. 일시 : 2024.06.13(목) ~ 2024.06.14(금) 17:00 토, 일요일은 접수하지 아니함
      • 나. 방문접수 또는 우편접수. 단, 우편접수는 2024.06.14.(금)까지 본교 도착분에 한함.
      • 다. 자격미달 및 구비서류 미비의 경우 서류접수 불가함
      • 라. 우편접수자의 경우 연구실적 확인서류 등 제출 요구한 서류를 누락 없이 첨부하여야 하며, 구비서류 미비로 인한 불이익은 본인의 책임임
    • 3. 제출처
      • 가. 담당부서 : 원광대학교 교무처 교원인사과, 전화 (063)850-5413.4, 팩스 (063)850-5415, E-mail : bon5413@wku.ac.kr
      • 나. 우편주소 : 우)54538, 전북 익산시 익산대로 460 원광대학교 대학본부 4층 교원인사과
      • 다. 방문제출 장소 : 대학본부(12번 건물) 4층 교무부처장실

    Ⅶ 제출서류

     

    • 1. 신임교원지원서 각 1부 [인터넷접수 후 출력본]
      • 가. 기본정보
      • 나. 학력사항
      • 다. 연구실적
      • 라. 경력사항 : 최근 3년에 제한 없이 모든 경력 제출
      •    - 경력증명서는 반드시 경력 종료일 이후에 발급된 것만 인정
      •    - 재직 중인 경력의 증명서는 원서접수 마감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분 제출
      • 마. 자격·면허사항 : 최근 3년에 제한 없이 모든 증빙 서류 제출
      • 바. 자기소개서
      • 사. 중점 연구 분야
      • 아. 융합전공분야(연계 가능한 타 전공분야), 창업가능분야
      • 자. 신규임용 지원자 책무 확인서(의과대학 의예과, 의학과 지원자에 한함)
      • 차. 기타 지원자격 확인에 필요한 서류(해당자에 한함)
    • 2. 졸업 및 성적증명서(학사, 석사, 박사) 각 1부
      • 가. 외국대학 학위 취득자는 반드시 학위기 사본 및 외국박사학위 신고증 사본 제출
      • 나. 외국어(영어포함)로 된 증빙서류는 본인이 날인한 번역문을 첨부(성적증명서 제외)
    • 3. 학위논문(석사 및 박사) 각 1부
      • 가. 학위논문이 외국어(영어 제외)인 경우 본인이 날인한 번역 요약본 첨부
    • 4. 연구실적물 별쇄본 각 2부
      • 가. 국제학술지의 경우 ISI Web of Science에서 논문별 검색내역 첨부
      • 나. 국내학술지의 경우 한국학술지인용색인(http://www.kci.go.kr)에서 논문별 검색 내역 첨부
      • 다. 연구 실적이 외국어(영어 제외)인 경우 본인이 날인한 번역 요약본 첨부
      • 라. 연구실적 중 200%까지의 실적물은 별쇄본 각 2부를 제출하고 기타 연구실적물은 별쇄본 1부 제출
    • 5. 특허 등록증(발명자 수가 명시되어 있어야 함) 각 1부
    • 6. 경력증명서 각 1부 [지원서에 기재한 모든 경력]
      • 가. 외국어(영어 포함)로 된 증빙서류는 본인이 날인한 번역문을 첨부
      • 나. 증빙서류가 첨부되지 않는 일체의 경력은 인터넷접수 불가
    • 7. 자격·면허사항 각 1부 [지원서에 기재한 모든 사항]
      • 가. 외국어(영어 포함)로 된 증빙서류는 본인이 날인한 번역문을 첨부
      • 나. 증빙서류가 첨부되지 않는 일체의 경력은 입력 불가
    • 8.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산학협력비정년과정전임교원에 한함)
    • 9. 개인정보(예: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등)가 있는 모든 서류는 개인정보 삭제 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람
    • 10. 협조사항 : 인터넷 접수 시 입력한 경력 및 자격면허 사항은 서류접수 시 입증 가능한 증명서 원본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부득이한 경우 원본 대조확인 후 복사본을 제출할 수 있음

    Ⅷ 기타 유의사항

     

    • 1. 외국거주 지원자가 공개강의평가 참가로 일시 귀국할 경우 항공료 일부를 지원할 수 있음
    • 2. 보수는 연봉제로 실시함
    • 3. 모든 전산입력사항(제출서류)은 정확하게 입력(제출)하여야 함. 허위입력, 착오입력, 미입력, 서류미비, 서류의 위·변조 등의 사유로 발생하는 불이익은 본인의 책임이며, 입력사항(제출서류)을 조회한 결과 허위로 판명될 경우 임용을 취소할 수 있음
    • 4. 임용예정일은 2024년 9월 1일자 예정임
    • 5. 교육공무원 임용령 제4조의 3 규정에 따라 특정대학 학사학위 소지자 채용이 제한될 수 있음
    • 6. 모든 분야에 복수지원은 할 수 없음
    • 7.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함
    • 8. 해당분야 적격자가 없을 경우 초빙을 보류 또는 취소함

 

다음 2025년 포항세명기독병원 신규간호사 채용공고
이전 2024-2학기 전임교원 공개채용 공고(가천대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