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학교 | 간호학과

동아리

지식과 따뜻한 봉사정신을 키울 수 있는 곳

부경대 간호학과동아리를 소개합니다.
부경청년 나이팅게일 봉사회

대한적십자 부산지사부산시의 간호학과가 연합하여 간호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지역 사회의 건강증진 도모를 목적으로 하는 봉사동아리입니다.

우리 지역의 재가노인들을 방문하여 기본적인 건강 체크와 관리, 말벗 도우미 활동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기본간호학 수업을 통해 배운 혈압, 혈당, 맥박 측정 등을 실제 활용하여, 보다 전문적인 의료봉사 서비스를 제공하며 예비 간호인으로서의 지식과 따뜻한 사랑과 봉사 정신을 키울 수 있습니다.



프론티어

부경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의 지역사회의 건강 증진을 위한 간호의료능력 향상을 통해 국내 및 국외 취업 기회를 확대시키는 것을 목표로 취업병원 정보 조사 및 공유, 대외활동 및 스터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보다 전문적이고 다양한 경험들을 통해 예비 간호인으로서 한 걸음 더 성장하고자 노력하는 동아리입니다.



부경 NCLEX-RN

부경대학교 간호학과 학생들의 NCLEX-RN 미국간호사 면허 취득률 증가를 위한 학습 동아리입니다.

NCLEX-RN 미국간호사 면허 취득 프로그램을 통해 미국 종합병원 및 대학병원 진출과 의료시장 개방에 따른 외국 유명병원의 국내 개업에 대비함으로써 국제적인 경쟁력을 고취시키고 국내외 취업 기회를 확대합니다.



밀알

어떤 일에 작은 밑거름이 되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로, ‘시작은 작지만 뜻 깊은 밑거름이 되어 좀 더 크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자’ 라는 뜻으로 만든 학습동아리입니다.

학의 사례연구뿐만 아니라 수업시간에 배운 이론을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활용함으로써 간호사로서의 기본역량을 갖추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빛나래

‘다빛나래’는 다문화를 빛내고 날개를 달아주며 소통한다는 의미입니다.

현재 다문화 가정이 점점 증가함에 따라 앞으로 병원임상에서 다문화가정을 만날 기회 또한 증가하였습니다.

‘이에 다문화 근로자들을 위한 센터 및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을 방문해 다문화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고 나아가 주변인들에게 다문화 가정에 대한 좋은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역할을 하는 것이 우리 동아리의 목표입니다.

밀알

간호학과 동아리 밀알은 '시작은 작지만 뜻 깊은 밑거름이 되어 크게 성장하자'라는 뜻으로 만든 학습동아리입니다. 간호학 관련 영화감상 및 활동을 통해 간호학의 이해의 폭을 넓히고, 선후배간의 친목을 도모하면서 간호사로서의 인문학적 역량을 갖추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하트

부산시 주최의 대규모 행사(마라톤 대회, 어린이날 행사 등) 응급의료지원과 일반인 대상으로 응급처치교육을 하는 자원봉사 동아리 입니다.

CANs

다양한 문화와 예술 활동 등의 건강한 취미를 통해 간호 학생들의 스트레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자 하여 만들어진 여행 동아리입니다.

Sugar Tree

1형 당뇨를 가진 아동 가족을 위한 당뇨캠프 봉사와 만성적 건강문제를 가진 가족 대상의 연구 참여를 통해 만성적 건강문제를 가진 환자 및 가족 옹호자로서의 간호사 역할을 이해하고 환자 가족중심간호를 경험하게 됩니다.